티스토리 뷰

반응형

 

범죄도시2

장르 : 범죄, 액션, 코미디

각본 : 김민성

제작 : 마동석, 김홍백, 장원석

제작사 : (주)빅펀치픽쳐스, (주)홍필름

출연 : 마동석, 손석구, 최귀화, 박지환 외촬영 기간 : 2020년 4월 7일 ~ 2021년 6월 15일국내 개봉일 : 2022년 5월 18일상영시간 : 1시간 46분제작비 : 약 130억 원국내 총 관람객 수 : 10,503,873명(2022년 6월 12일 기준)상영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원래 2021년에 개봉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무기한 연기되다가 2022년 5월 18일에 개봉하였습니다. 

 

기획 당시에는 15세 관람가 등급을 목표로 제작하였지만 스토리와 액션 수위를 조정하는 단계에서 전작과 같은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으로 제작되었다고 제작사에서 밝혔습니다. 하지만 영상물등급위원회의 심의 결과 15세 관람가 등급이 나왔습니다. 그로 인해 감독은 혈흔이 나오는 장면을 줄이고 재편집을 거쳤다고 합니다.

 


몇몇 관람객들이 영화를 보고 난 후에 평을 들어보면 전작에서의 장첸의 엄청난 존재감을 범죄도시 2는 어떻게 매울까라는 우려가 있었지만 영화가 장첸급 빌런을 만들려는 것보다 영화 전체적인 판과 마동석이라는 장르를 잘 활용해서 전작 못지않게 평가가 상당히 좋습니다.

 

저 또한 영화를 관람하기 전에 주위 지인들에게 노스포로 관람후기를 들어본 바 모두들 긍정적인 평가를 내려주었습니다. 또한 시청하기 전까지는 장첸에 버금가는 빌런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있었음에도 재미있게  시청한 후기를 간략하게 줄여 보겠습니다.


 영화 스토리 등은 인용하지 않고 장르에 맞게 평가해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 액션입니다.

요즘 들어 마동석 배우님은 존재만으로 장르화가 되어간다고 느껴지는데 그것을 제대로 살린 것 같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마동석이 출연한 영화는 마동석에 의해서 범죄자나 저질스러운 사람들을 사이다처럼 혼내주거나 시원한 타격감으로 때려주는 등의 모습으로 스스로가 마동석이란 장르라고 생각될 정도로 참 교육 연기의 달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영화를 보는 동안 맞는 연기이지만 액션에 코미디를 적절히 조화해서 너무 폭력적인 느낌에 과몰입하지 않고 매우 잘 조율했다고 생각됩니다. 만약 영화 내에서 범죄자를 소탕하거나 혹은 범죄자의 범죄 장면이 너무 사실적이거나 과몰입되었다면 19세 관람가를 받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 정도로 액션을 조화롭게 잘 편집했으니 마음 편히 보시면 됩니다.

 

두 번째 코미디입니다.

이 영화의 메인 장르는 코미디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범죄도시1과 비교하자면 1보다 코믹적인 요소가 더 많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방심하다가 빵빵 터지기도 합니다. 많이 웃고 싶으실 때는 범죄도시2를 시청하세요. 정말 많이 웃으시게 될 겁니다.

 

세 번째 범죄입니다.

범죄 관련 영화이다 보니 아무래도 기승전결이 확실합니다. 장르가 마동석이니까 결말을 말 안 해도 예상하실 겁니다. 그렇지만 범죄도시2에서 다루는 범죄의 내용은 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번외. 범죄도시2 관련 잡다한 소식들

-범죄도시1의 감독인 강윤성은 데뷔하고 17년동안 무명이었는데 제작자 마동석을 만나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범죄도시1의 감독인 강윤성 감독이 범죄도시2에서는 마동석과 함께 기획에 참여하였습니다.

-범죄도시2의 감독인 이상용 감독도 신입 감독입니다.

-범죄도시2 역시나 범죄도시1과 같이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제작되었습니다.

-범죄도시2의 내용 중 필리핀과 베트남 등 동남아에서의 촬영씬이 필요하였는데 코로나로 인해 국내에 촬영 세트장을 만들어서 촬영하였습니다.

-범죄도시2는 2편 개봉 시작과 함께 기생충을 제치고 사전 예매 신기록을 달성하였습니다.

-범죄도시1은 개봉 첫날 16만 명이 관람하였고 범죄도시2는 46만 명이 관람하였습니다.

-코로나 이후 최초로 500만 관객이 시청한 영화입니다.

-영화 속에서 등장하는 대부분의 차량이 2010년 이후 출시된 모델이기 때문에 극 중 시대적 배경과 맞지 않습니다.

-홍기준 배우(범죄도시1 형사 역할)는 2020년 음주운전으로 인해 출연이 불발되었습니다.

-범죄도시는 이미 3편의 제작이 확정되었고 다음 달부터 촬영을 시작합니다.

-범죄도시는 8편까지의 시리즈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범죄도시2는 마동석의 명장면을 오마주 하거나 패러디하는 장면, 그리고 명대사가 많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