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시중에 많은 감자칩들이 있는데 선택 장애가 있을 법한 분들을 위해 직접 먹어보았습니다.

내돈내산 비교이며 장단점 다 서술합니다.

 

 

 

레이즈 감자칩

 

무뚝뚝 감자칩

 

수미칩


왼쪽부터 수미칩, 무뚝뚝 감자칩, 레이즈 입니다.

 

가장 유명한 포카칩과 프링글스는 대부분 사람들은 맛을 아니까 제외하였습니다만 맛에 대한 평가를 할 때는 등장합니다.

 


식감

레이즈 - 포카칩과 가장 비슷한데 아주 미세하게 두꺼습니다. 포카칩이 부서지는 듯한 식감이라면 레이즈는 그것보다는 조금은 딱딱하게 바삭합니다.

 

무뚝뚝 감자칩 - 두껍습니다. 하지만 두꺼움에 비해 바삭함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수미칩 - 프링글스와 비슷한 두께에 바삭함은 약간은 눅진듯한 바삭함이었습니다. 제가 먹은 수미칩이 유통상 문제가 있던 게 아니라면 눅진 느낌의 바삭함입니다.

 

레이즈 - 계속해서 언급할 것 같은데 포카칩과 가장 유사한 식감과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카칩과 레이즈 중에 누가 먼저냐?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비습합니다. 왜냐하면 둘중하나는 카피한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레이즈는 포카칩 오리지널과 같은 짭짤함이 느껴집니다. 계속 먹다 보면 레이즈가 조금은 더 짠 거 같기도 합니다.

 

무뚝뚝 감자칩 - 처음 먹으면 두꺼운 식감 때문에 무슨 맛이지?라는 생각이 드는데 계속 먹다 보면 아 이맛이구나 싶습니다. 짠맛은 적당합니다. 다만 저는 무뚝뚝 감자칩을 리뷰를 위해서 계속 먹기에는 많이 느끼한 과자였습니다. 아마 한 봉지 다 먹어라 한다면 이 녀석은 금방 질릴듯한 느끼함입니다.

 

수미칩 - 느끼하지도 않고 짠맛도 낮습니다. 더군다나 레이즈와 무뚝뚝 사이에 있다 보니 수미칩의 위치를 잡기가 어려워서 수미칩을 계속 먹어보았습니다. 짠맛 납니다. 하지만 저는 포카칩이 익숙해서 그런지 포카칩과 비교하자면 짠맛이 약한데 눅눅한 식감 때문인지 개인적으로는 별로였습니다. 리뷰 때문에 먹었지만 애매한 맛입니다.

 

포카칩과 비교

레이즈 -  포카칩과 레이즈는 쌍둥이이거나 형제다라는 표현 말고는 떠오르지 않습니다.

 

무뚝뚝 감자칩 - 포카칩보다 두꺼운 두께로 식감에서 만큼은 인상적인 과자입니다. 먹은 지 30분 정도 되었는데 식감 말고는 떠오르지 않습니다.

 

수미칩 - 포카칩보다 두꺼운 식감과 덜 짠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에 수미칩만 계속 먹으라고 한다면 가능은 할 것 같습니다. 수미칩은 밸런스를 중시한 듯한 느낌입니다.


 

햄버거 프렌차이지 3사와 비교

레이즈 - 맥도날드

무뚝뚝 감자칩 - 버거킹

수미칩 - 롯데리아

위 생각은 개인적인 견해이니 재미로만 봐주세요.


총평

레이즈 - 포카칩이 질리는데 비슷한 게 없을까 한다면 레이즈입니다. 하지만 레이즈도 해외에서는 공기 과자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감자칩 중에서 가장 익숙한 맛이고 대중적인 맛이니 먹어보지 않아도 맛은 예상이 됩니다. 포카칩이 없다면 레이즈를 사시고 레이즈가 없다면 포카칩을 사시면 되겠습니다.

 

무뚝뚝 감자칩 - 감자칩 중에서 가장 두껍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사진에 못 담았지만 무뚝뚝 감자칩은 공기 과자가 난무하는 가운데 공기를 반으로 줄인 감동도 주었습니다. 맛 또한 감자칩 본연에 맛에 집중한 듯 짠맛을 약하게 해서 두꺼운 식감을 부각한듯했습니다. 단점은 앞서 언급했듯이 느끼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말인데 다과회나 집에 손님이 왔는 경우, 그러니까 여러 명이서 먹을때는 느끼함이 덜 하다는 생각입니다. 무뚝뚝 감자칩은 한 번쯤은 도전할만하고 여러명이서 나눠 먹으면 느끼함도 나눠진다고 생각합니다.

 

수미칩 - 감자칩 마니아로서 수미칩은 무뚝뚝 감자칩처럼 식감에서 도드라진다거나 다른 무언가로 어필을 했으면 하는데 생각해보면 수미칩은 짠맛 경쟁의 감자칩들 사이에서 조금은 건강한 맛으로 승부하는 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문득 리뷰를 쓰다가 수미칩 성분을 찾아보았습니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zado2012&logNo=220129051187 

 

[감자칩] 국산감자로 만든 농심 수미칩 식품라벨 살펴보기

[감자칩] 국산감자로 만든 농심 수미칩 식품라벨 살펴보기 다들 감자칩은 좋아하실 거예요. 바삭하고 짭짤...

blog.naver.com

제가 먹으면서 느낀 점은 성분표에 나와있었네요. 판단은 각자의 몫입니다. 저한테 수미칩은 건강한 맛을 위해 약간의 양보를 맛과 성분에 투자하였다로 받아들여집니다.

 

 

위 3개 중 하나를 고르라고 한다면 그래도 전 레이즈가 제일 좋았습니다.

 

p.s 아침에 남은 수미칩과 무뚝뚝칩을 먹어보았는데 수미칩은 단품으로 먹으니 짠맛이 약한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무뚝뚝 감자칩의 경우는 양치를 하고 나서도 감자칩의 향이랄까요? 그런 잔향이 오래 갑니다. 그럼 감자칩 비교 리뷰는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