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4.02.07 - [정보&생활꿀팁] - 캐리어 구매 시 필수 사항 알아보기

 

캐리어 구매시 필수 사항 알아보기

캐리어 구매 시 아무 제품이나 구매했다가는 여행지에서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캐리어 구매 전에 필요한 사전 지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캐리어 겉면 재질 캐리어

alduin879.tistory.com

일전에 올린 캐리어 구매 가이드를 통해 캐리어 구매시 필요조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여행을 앞두고 가성비 캐리어라는 샤오미 캐리어를 구매해보았습니다.

 

구매인증

가격은 12만 3천 원입니다.

 


 헐레벌떡 캐리어를 꺼내고 나서야 사진을 안 넣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택배상자 안에 한쪽 부분에만 완충작용을 하도록 스티로폼을 넣어두었고 반대편에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보이는 저 비닐에 캐리어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판매자가 고시한 캐리어 스펙으로 겉면은 PC(폴리카보네이트), 프레임소재는 알루미늄 합금입니다.

위의 글에서 작성한 조건중 바퀴나 ykk 사용은 확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캐리어 옆면과 TSA자물쇠

캐리어 바깥쪽을 살펴보자면 캐리어 모서리마다 알루미늄소재를 첨가하여 모서리 찌그러짐 방지가 되어있습니다.

바퀴는 360 º 더블 휠입니다. 또한 특이점은 캐리어 외부에 지퍼 없이 TSA자물쇠 두 개와 중간에 캐리어를 여는 버튼이 있습니다. 아마 원가 절감을 위한 거라고 보입니다. 다른 곳에서도 찾아보니 지퍼보다 저런 버튼식이 원가가 더 절감되며 내구도도 지퍼가 더 좋다고 하더군요. 가성비의 캐리 어니까 내구성은 튼튼하다고 믿고 가야겠습니다. 

 

 

캐리어 안쪽

 

왼쪽 사진에서 우측 상단은 방수재질인 뻣뻣한 비닐재질입니다. 아마도 물에 젖은 세면도구 용도로 보입니다.

그 외의 내부 특이점은 딱히 없습니다.

 


캐리어 외부 응용

캐리어 손잡이 부분은 저런 식으로 폴딩백이나 보스턴백을 같이 이용하는게 편하여서 연출해 보았습니다.

오른쪽 사진의 경우 캐리어 한쪽은 저런식으로 간단한 걸이가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걸이의 폭이 넓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부피의 제한은 있는 편이지만 편의성을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캐리어 크기 비교, 오른쪽부터 20,25,28인치

캐리어 크기 비교 사진입니다. 20인치 25인치 28인치입니다.

캐리어 20인치는 뮤토 브랜드이고 25인치는 투이든 캐리어입니다.

3개의 캐리어 모두 360 º 더블 휠을 사용하였네요.

다른 공통점은 TSA자물쇠입니다.

 


TSA자물쇠입니다. 보통은 바깥의 작은 구멍을 누르면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한데 이 자물쇠는 캐리어 자체를 열어두고 안쪽에 A, B버튼을 방향 전환해야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한 방식입니다.

 

바퀴는 짐을 싣고 이동해보지 않아서 아직까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대략적인 느낌은 부드럽게 끌린다입니다.

 


제가 구매한 캐리어의 무게는 약 6.1KG입니다.

화물의 적재 가능한 무게인 23KG을 생각하면 24인치나 26인치를 사는 게 더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알루미늄 경첩도 사용하다 보니 무게가 다른 캐리어보다 무겁게 나온 것 같습니다.

 

28인치 기준 PC소재 캐리어의 무게를 인터넷에 찾아보았습니다.

리드볼트 캐리어 5.5KG

샘소나이트 캐리어 5.4KG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4.7KG

내셔널지오그래픽 4.8KG

만다리나덕 4.6KG

레투 5.8KG

스위스 밀리터리 6.4KG

 

제품의 모델별 무게가 상이한 점 참고하셔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찾으면서 보니 비싼 브랜드들이 견고하면서도 무게는 가볍게 잘 만들었다느 느낌이 들었습니다.

만다리나덕의 무게가 특히나 충격적이네요.

 


마치며

샤오미 캐리어가 가진 스펙을 다른 브랜드에서 찾으려면 가격 차이가 생각보다 많이 납니다. 어떤 사이트에서는 샤오미 캐리어를 본인들 캐리어인 것처럼 웃돈 붙여서 판매하는 곳도 있었습니다. 가성비를 찾는다면 샤오미만 한 게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무게는 못 잡았지만 직접 받아보니 이 정도에 이 가격이면 충분히 매력 있다고 느껴집니다.

 

팁을 하나 드리자면 요즘 많이들 사용하시는 당근에 가시면 상태 좋은 캐리어가 싸게 많다고 합니다. 고가라인들도 자주 올라오니 키워드 설정해 두시고 중고로 득템도 한 번 노려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