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 2월경 이사하면서 집청소도 할겸 샤오미 드리미 V10 ARES 무선 진공 청소기를 구매하였는데 사용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구입은 오늘의 집을 통하여 구입하였습니다. 

 

 우선 위 사진에서 샤오미 청소기들의 스펙을 대략적으로 비교하면 필자가 구매한 드리미 V10 ARES모델과 드리미 V11 모델이 비교가 되어 보일 것인데 드리미 V11이 좀더 상위 모델이란것을 감안하고 보셔야한다. 

 

 

무선충전기 시장이 워낙 발달하였기때문에 구매할때 망설여 지던것이 프리미엄 라인인 LG와 DYSON쪽으로 큰 돈을 지출하느냐 아니면 가성비의 샤오미를 가느냐의 고민을 하였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 후기 중 하나가 다이슨의 경우 뽑기운으로 모터가 금방 동력이 약해진다는 설이 있어서 구입이 망설여지면서 샤오미 무선 청소기를 샬펴보게 되었다.

구매전에는 온전히 후기를 통해서 구매를 결정하여야하는데 구매를 잘 하였다는 생각이 든다.

 

 

그 이유로는

 

-가벼운 무게로 인한 청소의 수월성

본체무게를 찾아보면 바로 위 사진에서 나와있듯이 1.6KG이다 청소시 손잡이를 잡고 청소하다보면 굉장히 가볍게 움직이는 느낌도 있기때문에 무게감이 크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가볍다는 것이 청소하는데 있어서 부담이 덜하다.

 

-사용시간

사용시간을 살펴보면 최장 60분인데 실제로는 더 길게 느껴진다. 그 이유를 조금 더 설명해드리자면 보통 청소하는 시간이 5~10분 내외이기때문이다. 5~10분 청소를 한다고해서 샤오미 드리미 V10 ARES를 계속해서 켜놓고 사용하는것은 아니니 실제 사용시간은 더욱 더 줄어든다. 그러다보니 필자 기준 에코모드로 보통 한달에서 한달 반정도 충전없이 청소가 가능했었다. 이 정도면 배터리 용량은 만족할 만큼 충분하다고 생각된다.

 

-소음

소음은 에코모드 노말모드 강력모드에서 마다 다르지만 에코모드로 사용할 경우 선풍기를 중~강풍 정도로 틀었을때 소리와 비슷한 정도이다. 그렇다고 강력모드가 소음이 엄청 큰 편도 아니니 청소기 자체 소음을 굉장히 잘 처리하였다는 생각이 든다.

 

-청소 목적에 맞는 다양한 청소기 전용 툴

이 것은 사진과 함께 설명드리겠다. 구성품으로는 2in1 브러쉬, 소프트 롤링 브러쉬, 전동 진드기 제거 브러쉬 등이 있다.

 

위 사진의 툴은 청소기 연장호스인데 관절이 유연하기때문에 청소기로 청소하기 애매한 각도가 있을 경우 유용하게 사용이가능하다. 필자는 보통 창틀 청소시 사용하는데 아주아주 유용한 친구이다.

 

소프트 롤링 브러시로 카페트나 담요등에서 사용할때 사용하는 것으로 추정된다....아마도?

필자는 그냥 기본 브러쉬로 사용하기때문에 이건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침구류 청소시에 사용이 유용해 보인다.

 

물걸레 전용 툴인데 기본 브러쉬에 뒤쪽에다가 장착하여서 물걸레 사용이 가능하기때문에 청소와 물걸레질을 동시에 원하시는분이라면 아주 좋은 옵션이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본 브러쉬인데 사진상 오른쪽편에 물걸레 청소용 킷을 끼울 수 있는 구조이다.

 

 

-필터 청소의 편리성

반영구 실리콘 필터이기때문에 물세척만으로도 필터 유지가 가능하다. 이것은 샤오미만의 장점이라기보다 요즘 나오는 무선 청소기들의 기본 옵션이지만 그래도 편하기 때문에 꼽아보았다.

 

 

요렇게 열린 상태에서 필터를 꽂아서 돌려주기만 하면 끝. 아주 간단한 구조

 

 

 

마지막으로 충전 어댑터를 보여드리면 돼지코가 필요하다는 점 참조 바랍니다.

 

 

-총평

무선청소기의 단점중 하나가 청소기 자체의 모터 수명이 짧다는 말이 많은 만큼 그점이 우려된다면 가성비 모델을 먼저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샤오미 20만원으로 2년 쓰는거나 다이슨 70만원쓰고 2년 쓰는거나 다른점은 없다고 생각하기때문입니다. 뽑기 운도 중요한만큼 제 행운에 도박을 하고 싶지 않아서 저는 가성비 모델을 사용중이니 그 점 참고하셔서 구매 결정 내리시기 바랍니다. 그나저나 무선의 편리함을 한번 알면 유선으로 돌아 갈 수 없게되버리니 얼른 무선의 세계로 입문하시길 !~

반응형
댓글